이벤트&뉴스
[발간] '모모의 착한 빵' 브레드홀릭's 다이어리
2013.02.25 | 조회 : 4,202 | 댓글 : 0 | 추천 : 0
모모의 착한 빵
브레드홀릭’s 다이어리 (Breadholic’s Diary)
저자 : 스즈키 모모 / 번역 : 김정연
발행 : 테이크 원(Take One)
ISBN : 9788996874911 03590
페이지 : 200페이지 / 가격 : 13,000원 / 150*200 / 발행일 2013년 1월 15일
담당 : 김정은 saipa13@naver.com / 010-2369-3614
구입문의 : 지경진 countbook@naver.com / tel)070-7670-9080 / fax)02-6356-9080
Contents
맛있는 빵을 먹어보자
한눈에 반해버린 팽 드 캄파뉴
빵과 달걀은 서로 사랑하는 사이
호밀빵의 매력에 사로잡히다
그 지방의 밀가루로 만든 빵을 먹고 싶다
하루를 여는 빵
빵을 먹을 때는 커피? 홍차?
빵으로 점심 식사
간식은 스위트한 빵으로
저녁에 먹는 빵
빵과 치즈, 와인이 주는 행복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찾아보자
여행지에서 만난 빵
샌프란시스코의 사워도우 브레드
프로방스의 빵집
이탈리에 빵에 주목
파리에서의 식사 일기
언젠가 만나보고 싶은 빵
계절에 따라 빵을 즐겨보자
봄 ? 따뜻하고 부드러운 햇살 속에서
여름 ? 채소와 과일로 더위를 이겨보자
가을 ? 먹보가 기다리고 기다리는 계절
겨울 ? 따끈한 요리와 빵으로 맞이하는 연말연시
간단! 홈 베이킹&빵 보관법
프라이팬빵
무발효빵 피아디나
동글동글빵
우리 집 피자
만약 빵이 남았다면
빵 etc
빵 가방을 들고 빵집으로
에필로그
어느날 갑자기 빵과 사랑에 빠져버렸습니다
빵이 좋아서 빵을 만들고, 빵을 먹고, 빵을 쓰고, 빵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스즈키 모모는 세상에서 빵을 가장 사랑하는 브레드홀릭입니다. 그는 맛있는 빵을 먹고 소문난 빵집을 찾아다니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큰 즐거움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다 자신이 좋아하는 빵을 여러 사람과 나누고 싶어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과자빵을 좋아하고 호밀빵을 좋아하고, 프랑스 빵을 사랑하고, 독일 빵이 기다려진다는 모모. ?세상에는 맛있는 빵이 너무나 많아 매일매일이 행복하다는 저자의 빵 노트를 소개합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빵을 통해서 세상을 바라보는 저자의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맛있는 빵 즐기기
빵을 좋아하게 되면서 빵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해진 저자가 빵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한데 모았습니다. ‘이 빵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어떤 사람이 만들었을까? 재료는 무엇일까? 어떤 음식과 먹으면 더 맛있을까?’ 등등 빵에 대한 사랑과 호기심이 가득한 그는 다양한 방법으로 빵 먹기를 시도해봅니다. 그리고 이제 그만의 빵 먹는 법을 소개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좋아한 ‘팥빵’, 한눈에 반해버린 ‘팽 드 캄파뉴’, 점점 빠져들게 된 ‘독일 빵’, 여행지에 만난 ‘사워도우 브레드’ 등 우리에게 친숙한 빵도 있고, 새롭게 알게 된 빵도 있습니다. 이 책 한 권이면 우리가 알던 빵이 더욱 사랑스럽고 친숙해집니다.
*빵과 사랑에 빠졌어요
무슨 맛일까 싶던 호밀빵이 점점 좋아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처음엔 밍밍하게만 느껴졌던 호밀빵을 다양한 방법으로 먹어봅니다. 저자가 좋아하는 빵, 그 빵을 먹는 방법, 그리고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는 간단 요리 레시피 등, 그야말로 빵을 즐길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귀여운 일러스트는 빵과 식재료의 식감을 더욱 살려주고 있습니다.
* 빵과 함께 더욱 빛나는 식재료 :주연과 조연을 오가는 빵
바게트, 호밀빵, 베이글 등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빵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또 이런 빵들과 잘 어울리는 재료를 소개합니다. 빵과 함께 먹는 오믈렛, 달걀 페이스트, 삶은 달걀 치즈 타르타르 등 일상에서 자주 먹는 재료와 빵들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해보세요. 빵과 달걀은 서로 사랑하는 사이니까요. 또한 빵 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치즈, 잼, 와인, 꿀, 그리고 다양한 요리들을 소개합니다. 작은 아이디어가 여러분의 미각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빵은 우리 식탁의 주연임과 동시에 조연이 될 수도 있답니다.
* 여행지에서 만난 빵
세계 각지를 여행하면서 만난 빵 문화를 정리했습니다. 미국의 베이글, 콘 브레드. 프랑스의 뤼스티크, 팽 오 세레알, 이탈리아에서 만난 치아바타, 피아디나, 포카치아 그리고 언젠가 만나보고 싶은 다양한 나라들의 빵을 소개합니다.
*계절 따라~ 빵 따라
봄에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피크닉을 떠납니다. 빵 동호회에서는 각각 샌드위치의 속 재료를 준비해서 서로 자랑하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바비큐와 빵을 즐깁니다. 가을에는 야식으로 빵을 준비합니다. 겨울에는 따끈한 요리와 빵으로 연말연시를 맞이합니다. 일년 365일 빵을 즐기는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 복잡한 베이킹은 No! 심플한 빵 만들기
복잡한 베이킹은 가라. 프라이팬과 불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간단 프라이팬 빵, 동글동글 빵 등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빵을 소개합니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나만의 빵 레시피를 가져보세요.
저자 : 스즈키 모모
일러스트레이터, 먹보, 빵순이. 1962년 도쿄에서 태어났으며 홋카이도에서 자랐다. 광고를 중심으로 출판, 잡화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그림을 그리고 있다. 또한 슬로푸드, 슬로라이프를 지향하며 생활하고 있다. 저서로는 『삿포로 산책일기』, 시리즈 2탄인 『산책일기-삿포로 근교 여행』(두 권 모두 홋카이도신문사 출간)이 있다.
http://momo-s.com
번역 : 김정연
숙명여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번역가와 출판기획자로 일하고 있다. 사회, 문화,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이와 관련된 책을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상류로 올라가는 사람, 하류로 떨어지는 사람』그리고『3,7,10세 공부두뇌를 키우는 결정적 순간』이 있다.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